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이혼변호사, 재산분할 감액한 실제사례
    이혼사건 2024. 7. 11. 14:00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희승 대전이혼변호사 전희정입니다.

     

     

    오늘은 이혼소송을 당해 재산분할을 하는데 상대방이 말도 안 되는 금액을 제시하였을 때 대처 방법과 위와 비슷한 상황에서 의뢰인을 도와 재산분할 금액을 감액한 성공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만약 지금 당장 긴급하게 상담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번호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친절하고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받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희정변호사

     

     

    먼저 재산분할은 부부가 혼인기간 동안 함께 저축하고 모아온 재산을 이혼하게 되면서 나누는 것을 뜻합니다. 이때 재산분할의 기준은 재산을 누가 더 증식하고 축적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는지 입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다만 많은 분들께서 경제적 활동을 꼭 해야만 기여도가 입증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무조건 경제활동을 해야만 기여도가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재산을 증식하는데 노력을 했다는 증거가 입증된다면 충분히 기여도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이혼법률상담

     

     

    더불어 이혼소송을 당한 상황에서도 기여도만 인정받을 수 있다면 재산분할을 충분히 감액할 수 있으니 너무 절망하지 마시고 방법을 찾아내시기 바랍니다. 다만 만약 이러한 상황에서 홀로 대응을 하려고 하다간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전이혼변호사와 상담을 받아 해결책을 마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전이혼변호사는 어떠한 돌발변수에도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 모든 상황에서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으로 제가 해결한 재산분할 감액 사례를 말씀드릴 테니 꼭 천천히 읽어보시고 상담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혼법률전문가

     

     

    대전이혼변호사, 재산분할 감액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건개요]

     

     

    의뢰인은 경제활동을 하지 않고 집에서 전업주부로 남편의 월급을 관리하고 제테크를 하는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재산을 증식하는데 기여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의뢰인은 오랜만에 나간 동창회에서 술에 취한 나머지 동창생과 절대 하면 안 될 행동을 하고 말았는데요.

     

     

    물론 남편에게 말을 하지 않고 넘어가면 절대 모를 상황이긴 했으나 양심에 가책을 너무나도 느껴 남편에게 솔직하게 말하였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남편은 너무 화가나 동창생에게 찾아가 욕설을 하는 등 분노를 표출하였는데요. 이후 남편이 이혼소송을 걸어 재산분할 및 위자료 등을 지급하라는 소장이 날라와 대전이혼변호사인 저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혼소송

     

     

    [대전이혼변호사의 조력]

     

     

    우선 의뢰인의 상황을 더욱 자세하게 파악하기 위해 본 변호인은 기나긴 상담을 통해 사건의 전말을 파악하도록 노력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은 남편은 의뢰인에게 3600만원의 재산분할을 지급하라는 소송을 제기하였고, 동창생에게도 함께 위자료를 청구하였습니다.

     

     

    그러나 경제활동을 하지 않았던 의뢰인에게는 3600만원이라는 돈이 너무 큰 금액이라 버거워 어찌할 줄 몰랐는데요. 때문에 의뢰인은 금액을 조금이라도 감액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재산분할감액

     

     

    그래서 본 변호인은 의뢰인과 동창생의 부정행위는 매우 짧았다는 점,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 그만큼의 재산이 없다는 점 등을 주장해 재산분할 금액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였는데요.

     

     

    게다가 의뢰인은 경제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모아둔 재산으로 제테크를 하며 재산을 증식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는 점도 주장하며 재산의 일부에는 의뢰인의 지분도 있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또한, 의뢰인은 남편에게 과거 자동차를 선물했던 이력이 있었는데 이 자동차를 가져오고 싶다 하여 가져오기 위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혼재산분할감액성공

     

     

    대전이혼변호사 조력의 결과는?

     

     

    이러한 본 변호인의 노력으로 법원에서는 최초 원고가 제기한 주장을 대부분 기각하고 의뢰인 쪽의 손을 들어주었는데요.

     

     

    그 결과 3600만원 이었던 재산분할 금액은 500만원으로 감액되었고, 더불어 의뢰인이 저에게 따로 부탁하셨던 자동차의 소유권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동창생에게 청구했던 위자료까지 취하하게 되었는데요.

     

     

    이처럼 아무리 소송을 당한 사람의 입장이라 할지라도 충분한 증거와 능력있는 변호사가 있다면 유리한 조건으로 사건을 종결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혼소송을 당해 어찌할 줄 모르시겠다면 대전이혼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대응 방법을 강구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하여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